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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뢰 받는 사람의 10가지 습관 본문
신뢰, 신용도라는 말은 개인이나 한 조직을 평가할때 아주 중요한 기준이 되곤한다.
그 사람의 신뢰도가 어떤가에 따라 어울리는 벗이 될 수 있거나 멀리하는 경우도 있다. 또한 신용도 있는 조직과 어떠한 거래 시도시 그나마 수월찮게 접촉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한 조직은 아예 후보 리스트에 조차 오르지 못할 수 있다.
흔히 신용, 신뢰 쌓기는 모래성 쌓기라 한다. 한번 쌓기는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만 가능한 일이지만 한번 무너지는 신뢰, 신용도는 순식간이라 그렇게 말을 할 것이다.
개인과 개인간의 관계, 개인과 조직내에서의 관계 사소한 한번의 실수로 자신의 신뢰, 신용도를 깍아먹고 있지는 않은지 지금 한번 스스로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.
*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 : 하타케야마 요시오
1. 결과보고 : 부탁받은 일은 곧바로 실행하고 재촉받기 전에 결과를 보고한다.
2. 빠른연락 : 그 자리에서 꼼꼼하게, 모든 곳에 연락을 끝마치고 누락된 곳이 없는지 점검한다.
3. 정확한 상담 : 일로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과는 사전에 연락하고 나서 시작한다.
4. 배려에 대한 감사 : 자신의 일을 배려해 준 사람에게는 반드시 감사의 말을 전한다.
5. 실패 보고 : 가능한 한 연락을 빨리해서 대응책이 늦어지지 않도록 한다.
6. 사실과 추정의 구별 : 보고 할 때, 먼저 사실을 이야기하고 추측이나 의견은 구분해서 말한다.
7. 부재자 비판 금지 : 본인이 없는 곳에서 비판하지 않는다.
8. 공사의 구별 : 회사의 물건, 돈, 시간, 사람을 사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.
9. 불쾌한 언행 금지 : 남을 불쾌하게 하는 언행은 하지 않는다.
10. 고객의 신뢰 : 항상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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