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 Dialogflow Enterprise 버전 소개
밑바닥부터 개발하는 챗봇은 정말 어렵다.
형태소 분석, 엔티티 추출, 인텐트 분류, 스크립트 처리 등 해야 할것이 정말 많다.
Dialogflow는 손쉽게 챗봇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챗봇 빌더 이다.
* 챗봇 빌더 TOP3
Watson Assistant(IBM) : 성능은 좋지만 유료
Chatfuel : 무료에 사용이 간단하지만 페이스북만 지원(Dialogflow와 연동 가능)
Dialogflow(구글) : 무료이용가능(분당 180개 api 요청), 한글 자연어 처리 지원, 많이 사용하므로 자료 검색에 용이
Dialogflow는 웹사이트, 모바일 애플리케이션, 메시지 플랫폼, IoT 기기의 대화 인터페이스를 구축 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개발 도구로
한번 구축하면 어느 곳에나 배포 할 수 있다. 이를 통해 사용자와 기업 간의 자연스러우면서 다양한 사용작용이 가능한 인터페이스(챗봇)를 구축 할 수 있다. Dialogflow Enterprise 버전 사용자는 Google Cloud 지원을 이용 할 수 있으며 프로덕션 배포에 서비스수준계약(SLA)이 적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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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ogle 머신러닝 활용
자연어 이해로 사용자의 의도를 인식하고 시간, 날짜, 숫자와 같은 사전 구축된 항목을 추출합니다. 소량의 예시 데이터세트를 제공해 커스텀 항목 유형을 식별할 수 있도록 에이전트를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. 30개 이상의 기본 제공 에이전트를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
간편해진 서버리스 앱 개발
Dialogflow는 통합 코드 편집기를 제공하므로 기본적으로 Firebase용 Cloud 함수를 통해 대화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 또는 클라우드나 온프레미스로 호스팅되는 커스텀 webhook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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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 기술 자료 가져오기
Dialogflow 지식 커넥터(베타)를 사용하면 FAQ 및 기술 자료 문서를 비롯한 기업의 데이터를 에이전트에 일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지식 커넥터는 Google 검색 및 Google 어시스턴트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몇 가지 기술을 사용하여 제공된 데이터 자료에서 올바른 답변을 추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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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화된 전화 서비스 제공
Dialogflow 전화 게이트웨이(베타)를 사용하면 1분 이내에 Dialogflow 에이전트에 전용 전화번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새 전화번호로 전화하는 사용자는 Dialogflow 에이전트와 직접 대화할 수 있습니다. 전화 게이트웨이는 Google에서 투자한 전화 연결, 자연어 이해, 음성 인식, 음성 합성 등을 기반으로 하며, 사용하기 간편한 패키지 하나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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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양한 언어와 여러 플랫폼에 배포
Dialogflow는 2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클릭 한 번으로 14개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합합니다. 전 세계적으로 활용 가능한 다국어 에이전트를 제작해 더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해 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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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성에 주안점을 둔 설계
대화 인터페이스를 확장해 단일 API 호출로 음성 상호작용을 인식하고 음성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 Google Cloud Speech-to-Text 및 Cloud Text-to-Speech를 활용해 실시간 스트리밍 및 동기 모드를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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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장된 애널리틱스로 환경 개선
통합된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는 대화식 상호작용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므로 사용자의 의도를 더 잘 인식하고 응답할 수 있도록 봇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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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감정 이해
이제 Dialogflow에서 Google Cloud Natural Language를 토대로 각 사용자 쿼리에 대한 감정 분석(베타) 기능을 제공합니다. 감정 분석 점수를 활용하여 불만이 있는 사용자를 실제 상담사에게 연결해주거나 어떤 인텐트가 가장 만족스러운 고객 감정으로 이어지는지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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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 맞춤법 교정 활용
많은 사용자들이 급하게 채팅 환경을 이용하며 대화 중에 올바른 맞춤법이나 문법을 중요시하지 않습니다. 자동 맞춤법 교정(베타)을 사용하면 Dialogflow가 Google 검색 및 기타 제품에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기술로 맞춤법 실수를 자동으로 교정합니다.
지원되는 사용 사례
고객 서비스
과거 주문 추적, 일정 예약, 일반적인 질의응답, 간단한 사용자 요청 지원 등 여러 작업이 가능한 대화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보세요.
상거래
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자가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제품을 구매하거나 배송을 예약하는 등 다양한 맞춤 응답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Dialogflow를 통한 셀프서비스 경험을 제공합니다.
기업 생산성
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화형 환경을 활용하면 직원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(예: 현지에 어떤 기회가 있는지 영업팀이 정보 파악 가능).
IoT 기기
대화 인터페이스로 IoT 기기를 한층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 보세요. Dialogflow는 스마트 기기의 인텔리전스를 한층 개선시켜 사용자 상호작용의 맥락을 이해하고 정밀한 응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.